[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 정왕4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2024년 정왕4동 함송별숲축제 시즌3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번 마을공동체 축제 성과공유회는 추진 과정 및 운영 과정을 점검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해 내년 마을 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 자리에는 정왕4동 주민자치회의 축제준비위원회 위원들과 시흥시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 정왕4동 관계자 등이 참석해 결과 보고와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정왕4동 마을 축제에는 지역 주민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축제 관람객이 제출한 101건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운영 결과를 평가했다.
2024년 함송별숲축제는 ▲주민공연 ▲체험 부스 ▲전문 공연 ▲플레이스타터와 함께하는 플레이존 ▲주민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설문 결과, 주민들이 가장 만족한 프로그램은 전문 공연, 주민공연, 체험 부스, 플레이존 순이었고, 전반적인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으로 높았다.
축제는 아이들과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어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평받았고, 특히 쓰레기 분리배출 구역 운영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도 받았다. 반면, 홍보에 대한 아쉬움과 정왕4동만의 특색을 더 드러낼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유경현 정왕4동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논의된 의견들을 바탕으로 내년에 더 나은 축제를 만들기 위해 축제 운영에 필요한 역량 강화 교육과 전문가 상담 등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정 정왕4동장은 “주민자치회의 세심한 준비와 주민들의 참여 덕분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