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 에코피아, 반려동물 수영교실 '멍푸멍푸' 운영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 즐기며 수영 교육

김세은 | 기사입력 2024/09/11 [09:14]
김세은 기사입력  2024/09/11 [09:14]
월곶 에코피아, 반려동물 수영교실 '멍푸멍푸' 운영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 즐기며 수영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김세은 기자] 

 

시흥시는 9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월곶 에코피아 수영장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수영(멍푸멍푸)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문화교실은 동물등록이 완료된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914일에는 체고 40cm 미만 중ㆍ소형견 200마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915일은 체고 40cm 이상의 대형견 100마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대상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안전을 위해 맹견(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및 그 잡종의 개), 질병견, 미등록견, 인식표 미착용견, 발정견 등은 출입이 제한된다.

 

이번 문화교실은 계절 특화 프로그램으로, 반려견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며 수영을 배울 수 있는 교육으로, 반려동물 전문가 원조 개통령 이웅종 교수(연암대)’가 오전과 오후 두 차례 반려견 수영 이론과 실습 강습을 진행한다.

 

또한, 프로그램 외에도 반려견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개헤엄 대회, 개터보트, 보호자가 물 위를 걷는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충분한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문화교실은 행동 교정이나 펫티켓 관련 프로그램 위주였으나 이제는 시민의식이 많이 높아지고 있어서,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교육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프로그램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화교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동물축산과 동물복지팀( 031-310-2248)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