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7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창의ㆍ지성,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펼친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3/07/23 [11:0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3/07/23 [11:01]
시흥시, 제7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창의ㆍ지성,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으로 펼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은 지난 13일 연성중, 시흥중, 서해고, 장곡고 체육관에서 초, 중, 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제7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 결승대회’ 를 치렀다.

이번 대회는 종목별로 지난 5월 11일부터 시흥 관내 지정 경기장에서 주말 리그로 운영된 후 치러진 결승대회로 단체 줄넘기, 농구, 배드민턴, 피구, 티볼 등의 종목에 초, 중, 고 학교스포츠클럽활동 학생이 참가했다.

한편, 축구 종목은 9월 중순경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로 우승한 팀은 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이하원 교육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더욱 활성화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 행복을 가꿀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며 “아울러 학업 부담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협동하고 배려하는 스포츠맨십을 길러 다양성이 존중되는 행복하고 활기찬 학교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당부했다.

대회 진행 맡은 능곡중 한상연 교감은 “학생들이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체력과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학교 현장에서 인성교육에도 크게 기여한다”고 평가하면서 “작전과 전력 분석을 통해 자기주도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서로 교류하며 창의지성 교육을 스스로 만들어 가고 있다“ 라고 밝혔다.

시흥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학교스포츠클럽이 더욱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