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배곧1동은 지역 내 복지 문제를 함께 논의하고, 해결할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4월 2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의 이용ㆍ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41조 및 시행규칙 제7조에 따라 구성ㆍ운영되는 법정 단체다.
협의체는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위기가구 발굴과 점검 지원 ▲지역 사회보장 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제 발굴 및 특화사업 운영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번 공개모집은 배곧1동 관계단체 소속을 제외한 자 중 ▲사회보장에 관한 실무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역 사회보장 활동 수행 또는 서비스 제공기관ㆍ법인ㆍ시설ㆍ공익단체 실무자 ▲해당 지역사회의 실정에 밝고 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4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4월 22일까지 배곧1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시흥시 누리집의 고시/공고란 참고)를 제출하면 된다.
김영복 배곧1동장은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는 주민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보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참여하길 바란다. 동에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지역 내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