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등록기관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5월 9일부터 26일까지 ‘내가 바로 물 마시기 대장’ 사진 콘테스트 접수를 받는다.
센터는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수분 섭취를 홍보함으로써 당류와 인공감미료가 들어있는 음료의 섭취를 감소시키고, 물 섭취에 대해 흥미를 느끼면서 꾸준한 물 마시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콘테스트를 기획했다.
사진 콘테스트 신청서와 안내문은 센터 등록기관 대표 메일로 전송되며, 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 기간 내에 센터 이메일로 신청서와 원본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
9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200명(개인 및 단체) 접수 후, 약 2주간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최종 심사 결과는 6월 14일에 발표하며, 최우수(1명), 우수(2명), 장려(3명)상으로 나눠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연락 후 센터 등록기관에 직접 방문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센터 누리집과 누리소통망(SNS)에 게시된다.
강현주 센터장은 “이번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물 섭취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올바른 물 마시기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물 섭취와 관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031-310-2232)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