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사람도서관, 다양한 콘텐츠로 벤치마킹 발길

쇼츠(Shorts) 영상 콘텐츠 활용해 홍보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4/04 [15:02]
함미해 기사입력  2023/04/04 [15:02]
시흥사람도서관, 다양한 콘텐츠로 벤치마킹 발길
쇼츠(Shorts) 영상 콘텐츠 활용해 홍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지난 328일 시흥사람도서관 운영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하남시 일가도서관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사람책 서비스 과정 및 사례 공유 등 시흥사람도서관의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고자 이뤄졌다.

 

시흥사람도서관에는 재능기부자 545명의 사람책이 등록돼 있다. 이는 경기도 최다 등록 인원이다. 현재까지 264, 906명의 열람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시흥사람도서관은 기존에 진행되는 사람책 서비스 체계 사람도서관 프로그램 사람도서관 아카이브 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최근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시흥교육플랫폼 (SSOC)’ 검색기능 강화 진로지도 사람책 분류체계 재정비 사람도서관 쇼츠(Shorts) 영상 콘텐츠 사람도서관 서포터즈 사람도서관 굿즈 제작 등의 사례도 함께 안내했다.

 

특히 시흥사람도서관은 다양한 시민들에게 사람책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방안으로 쇼츠(Shorts)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홍보하고 있으며, 최근에 간호사의 이야기가 1,400회 이상 노출되며 크게 홍보 효과를 얻은 사례를 소개했다.

 

시흥시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시흥사람도서관 운영 사례는 지난해에도 화성시, 남양주시 등 다양한 지역에서 방문 및 문의가 이어지며 벤치마킹이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람책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굴과 시흥사람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시흥사람도서관 쇼츠(Shorts) 영상 등 다양한 시흥사람도서관 콘텐츠를 즐겨보고 싶다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