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는 지난 24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시민 역량 강화를 위해 ‘시흥부모학교’를 시작하는 ‘여는 강의’를 운영했다.
‘시흥부모학교’는 모든 시민이 건강한 부모로 성장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부모교육 정보와 교육을 제공한다.
시흥부모학교는 ▲지역의 다양한 교육정보를 취합해 시민들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월간 시흥부모교육 달력을 제작하고 ▲유․초․중․고 자녀 부모뿐만 아니라 성년 자녀 부모, 조부모까지 교육의 대상을 확장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흥아카데미의 한 축이다.
여는 강의를 펼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노규식 원장은 tvN ‘문제적 남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SBS ‘영재발굴단’ 멘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두뇌 교육과 육아 자문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이번 강의는 ‘슬기로운 부모생활_아이는 부모의 시간으로 성장한다’는 주제로 250여 명의 부모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활발히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시 관계자는 “시흥부모학교가 아이와 함께 부모가 성장하는 ‘K-교육도시 시흥’을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펼쳐질 다양한 부모학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시흥부모학교 프로그램 관련 정보는 시흥시 평생학습포털(www.siheung.go.kr/edu/) 및 시흥시 평생학습블로그(blog.naver.com/sh_learning)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사업팀(031-310-2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