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 연성누리 회의실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6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차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해’라는 주제로, 고강종합사회복지관의 최종복 관장이 강의를 펼쳤다. 이로써 참가자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함양하며, 민간기관과 협력하는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본 개념과 역할에 대해 상세히 파악하는 계기가 된 만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본연의 역할인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앞으로 더욱 촘촘히 주변을 살피는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포함한 지역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해 3월부터 9월까지 총 6회기에 걸쳐 ‘기본-중급-심화’ 단계적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동 복지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다음 2차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한 인권이야기’라는 주제로 오는 4월 11일에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 연성누리 회의실에서 열릴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