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맘 통합 서비스(One-Stop Service) 지원

함미해 | 기사입력 2023/03/17 [13:26]
함미해 기사입력  2023/03/17 [13:26]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맘 통합 서비스(One-Stop Service)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아(0~1)와 부모를 대상으로 양육 부담을 최소화하고, 영아의 전인적인 발달을 위한 아이맘 통합 서비스를 3월부터 신설해 추진 중이다.

 

아이맘 통합 서비스2023년 부모 급여가 신설됨에 따라 가정양육을 하는 만 0세에서 만 1세의 가정에게 부모-자녀 프로그램과 놀이체험 활동, 육아 고민에 대한 양육상담 및 놀이코칭까지 모두 갖춘 통합형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3, 4월중 60회 서비스 운영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순회활동(1코스 : 부모-자녀 프로그램 2코스: 놀이체험실 3코스 : 놀이코칭, 양육상담)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영아의 바람직한 성장과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 증진을 적극적으로 돕고자 한다.

 

신청 접수는 매월 25(공휴일 제외) 아이맘카페 각 분소 홈페이지(정왕점, 은행점)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 담당자는 아이맘카페를 방문하는 부모와 자녀가 놀이에서 상담까지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양육 부담 해소와 부모-자녀 간 애착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431-5682(내선3)/www.shccic.net)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