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판로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2023년 국내 전시회 참가지원 사업』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 사업은 시흥시에 소재한 제조 중소기업 제(부)품의 국내·외 홍보 및 판로 개척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한 중소기업에 보조금을 지원해준다.
시흥시 국내 전시회 참가 기업은 기본부스 임차비용 전액과 장치비 및 홍보비 집행금액의 60%, 온라인전시회 참여 비용 전액을 최대 300만원 내에서 지원받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국내 전시회 참가지원 사업이 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기업들의 제품 홍보를 통한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바가 커 중소기업들의 관심과 호응이 크다”며 “앞으로 많은 기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신청서류를 접수하며, 공고일 현재 시흥시 관내 공장등록 또는 건축물 용도가 ‘공장’ 또는 ‘제조업소’인 중소기업이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신청 기관의 신청서 검토 등을 거쳐 3월에 지원 대상을 최종 확정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흥시청 누리집(http://www.siheung.go.kr)의 ‘고시공고’ 페이지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직접 또는 우편(시흥시 시청로 20, 4층 기업지원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