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체결

복지 등 조합원 요구ㆍ관심 고루 반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3/02/03 [12:1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3/02/03 [12:12]
시흥시-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체결
복지 등 조합원 요구ㆍ관심 고루 반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 1일 시청 다슬방에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시흥시지역본부(지부장 남일우)와 새로운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임병택 시흥시장과 남일우 지부장 등 간부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단체협약은 지난해 7월 공직사회 개혁과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39개 조항의 교섭요구안 제출로 시작됐다.

 

교섭요구안 제출 이후, 같은 달 상견례를 통해 양측 교섭위원을 소개하고 상호 입장을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고, 노사 간 총 8차례의 실무교섭을 통해 모든 조항에 걸쳐 협의를 진행했다.

 

협약안은 조합원들의 요구와 관심사항을 고루 반영했다. 성희롱 방지 및 폭력 금지 갑질 문화 개선 퇴직 및 신규 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마련 건강검진비 향상 장기재직 특별휴가 증설 등 조합원의 후생복지 증진과 공직사회 개혁에 중점을 뒀다.

 

남일우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시흥시지부장은 인사말에서 노사 간의 협약 체결을 위해 많은 분이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시흥시 직원들이 보다 나은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노사 간 서로 양보하고 협력해 직원 모두가 공감하는 내용으로 단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다향후 상호 진정성 있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흥시의 발전적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