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우리연합봉사단 - 함현상생복지관

신년맞이 2023년 계묘년 새해 떡만두국 나눔 행사

박영규 | 기사입력 2023/01/17 [06:52]
박영규 기사입력  2023/01/17 [06:52]
너나우리연합봉사단 - 함현상생복지관
신년맞이 2023년 계묘년 새해 떡만두국 나눔 행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수현)은 지난 14일 복지관 5층 대강당 및 2층 식당에서 너나우리연합봉사단과 함께하는 신년맞이 떡만두국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떡만두국 나눔 행사는 너나우리연합봉사단 주관후원으로 겨울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250여 명의 시흥시 지역 어르신들과 8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하였으며 떡만두국 대접 외에 57명의 어르신들께는 장수사진 촬영, 37명의 어르신들께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전달했으며모든 참가자에게 초청 공연 관람과 기념품 증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께 행복한 2023년 새해 추억을 안겼다.

  © 주간시흥

너나우리연합봉사단은 여러 지역에서 오랜 기간 나눔과 후원,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중심으로 하는 봉사단체로 코로나19로 인해 후원 활동만을 주로 하다가 본격적으로 시흥시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와 함께 신년행사를 준비했다.

이날 9시부터 내빈들과 함께 식전 행사로 만두 빚기를 진행했고, 빚은 만두로 떡만두국을 따뜻하고 푸짐하게 만들어 대접하였으며, 부대행사로 진행된 장수사진은 촬영뿐만 아니라 액자까지 제작하여 전달하기로 하였고, 나폴리 섹소폰팀, 구구팔팔함현장구공연단, 아지랑이밴드 등 다양한 공연팀을 섭외하여 어르신들께 풍성한 볼거리 또한 제공하였다.

  © 주간시흥

또한 시흥경찰서 자율방범연합총대를 통해 정왕3, 4동 방범연합회에서 어르신들 안전 및 통행지도, 주차 안내까지 도움을 주었으며, 함현중학교는 주차장 개방을 요청 협조받아 주차난도 해소했다.

또한 주변 아파트 관리소와 정왕2, 3, 4, 월곶동 행정복지센터, 노인회 등은 지역 내 많은 어르신들이 참석하실 수 있도록 홍보를 도왔다.

  © 주간시흥

이 자리에서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김수현 관장은 너나우리연합봉사단을 비롯하여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과 인적물적 자원들이 함께 하여 안전하고 풍성한 신년행사가 되었으며 행사에 함현상생복지관도 경품, 떡 등 마음을 더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조용하던 새해가 2023년 비로소 새해다운 새해를 맞이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