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창간 기념식 3부로 열린 제17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식은 박남춘 시흥시연예예술인협회 회장의 사회로 시작됐으며 행사에는 각 부문별 수상 대상자와 가족 및 축하객과 시흥비전포럼 김종업(4대) 이사장과 2대 오승석 이사장, 3대 김근환 이사장 및 임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 식전공연으로 시흥시 노인복지관 다수 봉사 공연 경험이 있으며 봉사단체인 세빛사(어두운 세상에 빛을 주는 사람들) 감사로 활동하고 있는 클래식 기타리스트 김병수 씨의 초대공연이 진행되어 감미로운 기타연주의 멋진 공연에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영규 주간시흥 발행인은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지난 2006년 주간시흥 창간 1주년 기념식에서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시흥시 발전을 위해 노력한 시민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민 대상을 시상하게 되면서 매년 1회 각 부문 우수시민들에게 시상해왔으며 현재까지 객관적인 대상으로 만들어 왔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2016년, 2006년에서 2015년까지 수상받은 수상자들을 초대하여 향후 시민 대상을 수상자들이 함께하기로 하고 시흥비전포럼을 출범했으며 초대 이사장에 윤춘열(전 달월신협이사장)을 선임하고 비전포럼의 활동이 시작됐다.”라며 “제11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부터 시흥비전포럼 임원들이 추천과 심의 선정 등에 함께 참여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종업 4대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흥시비전포럼이 주간시흥과 함께 계속 우수한 시민들을 발굴 시상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흥비전포럼 역대 이사장 및 임원들을 소개하고 이 자리에서 각 부문 대상 수상자들이 호명되어 무대에 올라왔으며 비전시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제17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은 추천자가 많아 최종 확정은 2배수로 압축한 후 심의에 참여한 주간시흥 관계자 및 비전포럼 임원들은 대상 수상자를 최종확정했다.
수상은 올해 처음으로 시상한 의정 대상에 박춘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이 수상했으며 치안행정 부문에는 시흥소방서의 박준호 소방경이 수상했고 일반행정 부문에는 백종만 시흥시청 공원관리과장과 건축과 건축 행정팀장이 수상받았다.
또한 교육행정 부문에는 소래중학교 한상연 교장이 대상을 받았으며 문화예술 부문에는 이재환 시흥 음악협회 회장, 여성청소년가족 부문에는 공문선 건강보험공단 시흥지사 장기요양팀장이 수상했고 체육 건강부문에는 시흥시 60축구 대표 황정기 단장, 복지봉사부문은 강동호 시흥시새마을회 직공장 회장이 받았다.
한편 지역경제발전 부문에는 미소신협 선거관리위원회 가준호 위원장, 지역언론 발전 부문에는 주간시흥 6대 자문위원장을 지냈던 한형철 ㈜신성테크놀로지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단체부문에는 시흥시야생동물관리협회(회장 이정곤)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시상식 후에는 수상자 가족들과 축하객들의 축하 기념촬영이 진행됐으며 주간시흥 관계자 등 창간식 진행 관계자들이 무대에 올라 단체기념촬영과 축하 인사들을 나누며 행사를 마쳤다.
[박영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