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경남)는 대야초등학교(교장 양경말)와의 협약에 따라 10월부터 대야초등학교 무료 개방 나눔주차장 20면에 대한 이용 희망자 신청을 접수 중이다.
작년 8월에 협약을 체결한 대야초등학교 나눔주차장은 지난 여름방학에 조성 공사를 완료했으며, 신청 기간은 10월 13일 또는 정원 초과 시까지다.
나눔주차장은 20명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은 평일 오후 6시 30분부터 다음날 오전 7시 30분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24시간 개방한다.
나눔주차장 이용 신청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소래산길 11) 안전생활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kimjm1994@korea.kr)을 통해접수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시흥시 안전생활과(031-310-2695)로 문의하면 된다.
그동안 대야초등학교 인근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유용하게 이용해오던 대야동 458번지 나눔주차장이 근시일 내에 폐쇄될 것이라는 소식이 나온 상황에서 때마침 개방하게 된 대야초등학교 나눔주차장은 주차 문제로 골머리를 앓던 시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 대야․신천권 내 ‘나눔주차장’ 조성에 적합한 장소가 있다면 안전생활과로 제보할 수 있고, 대야․신천권 행정전용 ‘유튜브(시흥대야신천tv)’를 통해 관련 정보와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