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목감종합사회복지관 매화복지센터(한상희 관장)는 개소 5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9월 29일(목),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매화복지센터는 시흥시 사회복지관 최초의 거점센터로, 매화동 주민들의 복지접근성 향상을 위해 2017년 11월, 매화동복지회관 1층에 설립되었다.
성과보고회 1부 행사로 진행된 기념식에서는 매화복지센터 운영성과를 발표하고, 지금의 매화복지센터가 있기까지 많은 관심과 도움을 주신 분들게 감사함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과보고회에는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 경기도의회 장대석 의원, 매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서순진 위원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하여 매화복지센터의 5주년을 함께 축하해주었다.
이어, 2부 행사로 진행된 주민토크콘서트를 통해 주민들이 바라는 매화동의 모습과, 그 모습을 이루기 위해 매화복지센터에 기대하는 역할에 대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매화동 주민들은 매화복지센터의 공간이 협소한 점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는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센터 밖으로 나와 동네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는 매화복지센터에 대한 칭찬과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매화복지센터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앞으로도 매화동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 적극적으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매화동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한다.
[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