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허남용)는 지난 9월 21일 경기과기대 체육관에서 진행된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이 주최한 ‘2022 시흥 청소년 진로설계 한마당’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전했다.
경기과기대측은 우리대학에서 시흥 관내 특성화고(경기스마트고·경기자동차과학고·군자디지털과학고·한국조리과학고) 학생들과 중학생 약 1,200여명이 진로에 대해 자세히 탐색할 수 있는 시간을 전해주고자 우리대학 체육관에서 ‘2022 시흥 청소년 진로설계 한마당’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과기대(P-Tech 사업단·조기취업형 계약학과·전기공학과 등), 경기과기대 연계 기업(보쉬렉스로스 코리아·미쯔비시전기 코리아·청우씨앤티·코코랩스·㈜스포비), 관내 대학(서울대학교·한국공학대학교)도 참여했다.
경기과기대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번 ‘2022 청소년 진로설계 한마당’은 로봇-인공지능 전문가, 자율주행차 전문가, 반도체 공학기술자, 환경 관련 엔지니어, Wellbeing Chef 등 학생들의 관심 분야를 직접 탐색하고 체험하도록 50여개의 부스가 마련되었고 진로·진학 상담 부스, 병역 설계 부스도 운영이 되어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도록 하였다.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은 “2022 청소년 진로설계 한마당에 참석하신 학생 여러분 모두가 오늘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하고자 하는 직업과 비전에 대해 더 깊고 자세히 알아가길 바란다.”고 전하며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경기과학기술대학교(경기과기대)는 2023학년도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기간은 10월 6일(목)까지이다.
[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