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원철, 공공위원장 이정수)는 지난 7일 추석을 맞아 관내 어르신 및 한부모가정에 추석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물품은 추석을 맞아 홀로 외롭게 명절을 보낼 독거 어르신과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고령의 노인부부가구, 자녀를 홀로 키우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 총 30가구를 대상으로,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했다.
올해 추석 꾸러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한 가구당 3만원 상당의 한과세트와 김 세트를 준비했다. 후원 물품으로 들어온 화장품 및 라면 한 박스 등을 함께 전달해 안부 확인과 함께 명절에 대비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안내했다.
신원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식사하실 때 도시락 김이 함께 놓여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반찬 준비하기 힘드신 어르신들의 식탁이 조금 더 풍성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김 세트를 준비했고, 한과를 드시며 즐거운 명절 기분을 느끼시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돕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명절을 맞아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적극 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이웃에 관심과 사랑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