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는 2022 시흥청년축제 ‘해방 데이 in 시흥’ 일환으로 진행하는 현직자 취업 특강『현직 선배와 함께하는 잡(JOB)담(譚)』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황인’ 강사가 관내 취업 희망 청년을 위하여 “현직 선배의 취업 준비 과정 및 노하우 전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황인 강사는 취업 준비 기간 단 6개월, 대기업 15곳에 합격한 ‘취업의 신’으로 불린다. 지난해 tvN ‘유 퀴즈 온더 블록’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9월 15일 목요일 19시 청년스테이션에서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시흥시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9월 4일까지 시흥시 누리집의 ‘시흥청년백서’ 공지사항란에 게시된 프로그램 포스터 QR코드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카카오톡 채널 ‘청년협업마을(https://pf.kakao.com/_fREfu/96341445)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기타 문의는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정책팀(031-310-3695)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2 시흥청년축제가 코로나로 인해 위축되었던 청년들이 활발히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직자의 취업 특강을 통해 관내 취업 희망 청년들의 취업 설계 및 구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