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미래는 아름다워’ 프로그램 진행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8/26 [14:30]
유연숙 기사입력  2022/08/26 [14:30]
시흥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미래는 아름다워’ 프로그램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가족센터에서는 6월에서 7월에 걸쳐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로 ‘미래는 아름다워’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는 한국에 초기정착이 어느 정도 이루어진 결혼이민자가 한국생활의 미래 설계와 앞으로의 삶에 대한 사전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4차 산업혁명 부모교육 5회기와 이미지 메이킹 교육 8회기로 진행됐으며, 총 13명의 결혼이민자가 참석했다. 4차 산업혁명 부모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한국의 교육 방법, 미래의 직업, 자녀 양육 방법에 대한 교육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미지 메이킹 교육은 나에게 어울리는 퍼스널컬러, 메이크업 연출법, 취업 이미지 메이킹 등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 주간시흥

 

참여자들은 “몰랐던 부분을 새롭게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중요한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퍼스널컬러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너무 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접할 수 있어서 재밌게 수업 들었어요.”라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교육은 어려운 단어가 많아서 결혼이민자에게 난이도가 높은 교육이었지만 요새 사회적으로 이슈이자, 중요성이 큰 교육으로 구성되어 결혼이민자의 한국사회 정착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이었다.

교육을 통해 엄마로써 시대에 맞춘 자녀를 양육하는 지식을 습득하고, 나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나를 가꾸는 시간으로 ‘미래는 아름다워’라는 제목처럼 아름다운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이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