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8/05 [07:32]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치매 안심꾸러미 지원
신규로 등록하는 치매환자 대상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연성센터)는 센터 내에서 진단·감별검사를 통해 치매 진단을 받거나 의료기관에서 진단을 받고 센터에 신규로 등록하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치매 안심꾸러미를 지원한다.

 

치매안심꾸러미는 투약 관리를 위한 약 달력, 방역을 위한 손소독제와 KF94 마스크, 인지 활동을 위한 화투 퍼즐, 손 지압기, 치매 바로알기 책자와 리플릿, ·온수 스티커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치매환자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치매 악화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치매안심꾸러미를 통해 치매환자의 일상생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치매 첫 등록부터 진행 단계에 따른 적절한 서비스 제공으로 치매환자가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 시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치료 관리비(약 값), 조호물품, 실종예방서비스, 맞춤형사례관리, 치매가족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센터 등록을 위한 구비서류 확인 및 치매지원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권역별 대야·신천권(031-310-5857), 연성권(031-310-6825), 정왕권(031-310-5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