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는 27일(수) 홍보대사 ‘등하굣길 학교안전사고 예방’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등하굣길 학교안전사고 현황을 공유하고 예방에 대한등하굣길 사고 관련 영상 시청,등하굣길 등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나 학생들이 실천하고 있는 일, 공제회에 바라는 점에 대하여그룹 토의 형태로 진행하였다.
특히 그룹 토의 결과 발표에서는 각 학교의 등하굣길 사고방지를 위해 녹색어머니회 및 학교안전지킴이 활동, 주·정차 단속, 스마트폰을보며 보행 금지 등의 학교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녹색어머니회 단체가 활동이 없는 날의 경우 보완책 필요, 학교 앞 뿐만 아니라 등하굣길 경로 전체에 대한 사고 예방 방안 모색,학생들이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활동 개발 등을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제회 담당자는 “홍보대사 활동이 학교현장의 학생들에게 안전에 대한 주인의식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지속적인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홍보대사들이학교안전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전했다.
현재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홍보대사는 전체 37명이 활동중이며 웹기자단, 학교안전 피켓 캠페인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에서는 활동내용을 웹매거진을 통해 학교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