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금순정, 공공위원장 김영구)가 지난 4일「2023년 정왕1동 마을복지계획」수립을 위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구성했다.
구성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주민 주도의 마을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해 「2023년 정왕1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워크숍」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8일 ㈜에듀플랫폼 이강숙 대표를 초빙해 진행한 1차 워크숍에 이어 오는 8월 8일 2차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1차 워크숍에서는 정왕1동의 마을복지 현황을 파악하고, 취약계층 탐색 활동을 펼쳐 6명의 돌봄 대상자를 발굴했다. 이 중 투표를 통해 우선 돌봄 대상자를 2명 선정했다.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정왕1동 주민을 직접 만나 욕구조사를 실시하고, 2차 워크숍을 통해 마을복지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한 뒤, 주민총회(온라인 투표) 및 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2023년 마을복지계획을 최종·선정할 계획이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민간 금순정, 공공 김영구)은 “2023년 마을복지계획 역시 주민이 고민하고, 묻고, 결정하는 실질적인 주민주도 복지사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공감을 이끌어내겠다”면서, 주민이 직접 만드는 마을 복지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