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청소년상담1388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상공간(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 제페토에서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1388’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통신장비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상담서비스이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보다 많은 청소년이 ‘청소년상담1388’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NAVER Z의 제페토(ZEPETO) 서비스에 홍보관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7월 부터는 NAVER Z의 기술지원을 통해 제페토의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에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를 연결하는 창구가 새로 마련되었다.
연결 통로를 통해 제페토의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이용 중인 청소년이 보다 편리하게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누리집에 접속하여필요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페토 앱의 월드맵에서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검색하여 입장한 후 홍보관 건물 내 안내데스크 접촉 시나타나는 ’고민 나누러 바로가기‘라는 팝업이미지를 캡처하여 인증 숏을 등록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웹심리검사와 고민해결백과 콘텐츠를 이용하는 인증 숏을 제출하면 더 많은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7월 18일부터 2주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네이버 제페토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보다 활성화시켜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고민이 있을 때 비대면 상담 창구인 청소년상담1388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