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누림통장사업’으로 장애인 청년 자산형성 돕는다
시흥시는 중증 장애인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는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사업’을 오는 9월부터 시행한다. 경기도 장애인 누림통장 사업은 적립 및 교육 이수 여부 등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월 10만 원씩 저축해 2년 만기 시, 적립금과 지원금, 이자를 합쳐 최대 5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시흥시, 2022년「동물등록 자진신고」기간 운영...8월 31일까지
시흥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 및 유실·유기동물 발생 예방을 위해 ‘2022년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을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동물보호법에 따라 주택·준주택(오피스텔 등)에서 기르거나 이외의 장소에서 반려(伴侶)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령 이상의 개는 동물등록이 의무다.
시흥시, 장인 3인 숨결 담은 ‘장인(匠人) 작품집’ 발간
시흥시가 지역 문화예술 장인(匠人)의 작품과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흥시 문화예술 장인 작품집’을 발간,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지역 문화예술 장인 3인(임선빈, 오평숙, 김이랑)을 재조명하고, 지역, 시민들과 교감하고, 이를 계승하고자 전시, 영상, 교육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관련 사업을 추진해왔다.
여름방학 “놀면 뭐하니?” 따오기아동문화관 가볼까?
아동 문화활동 참여자 모집
시흥시가 따오기아동문화관에서 진행될 여름방학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참여자를 오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들의 다양한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따오기아동문화관이 지역사회 내 열린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및 기능을 정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유연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