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문] 추태경 국민연금공단 시흥지사장

든든한 노후, 청렴한 국민연금이 함께 합니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2/07/08 [18:2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7/08 [18:25]
[기고문] 추태경 국민연금공단 시흥지사장
든든한 노후, 청렴한 국민연금이 함께 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태경 국민연금공단 시흥지사장

 



 

청렴(淸廉)은 공직자의 기본자세로 사전적 의미는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으며, 탐욕이 없는 상태’이다.

개인 수준의 도덕성에 초점을 두고 사용해 오던 과거와 다르게 현대사회에서의 공직자는 개인의 도덕성은 물론이고 업무를 수행하면서 부정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다. 공직자의 모든 행동은 사회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어 높은 수준의 윤리성이 요구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반부패·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을 마련해 조직문화 혁신과 국민신뢰 제고를 위해 청렴실천반 운영, 청렴 자가진단, 청렴의 달 운영, 청렴교육, 청렴 마일지지 포상, 내·외부 신고 활성화 및 신고자 보호(익명신고시스템), 적극행정 활성화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으로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도 측정」5년 연속 2등급 달성 및 「부패방지시책 평가」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국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획득 등의 성과를 올렸다

국민의 평생 노후를 책임지는 기관으로 ‘국민이 행복한 국민 모두의 연금’을 만들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은 국민의 소리에 더욱더 귀 기울이고,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칼럼/사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