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6/30 [15:16]
(픽뉴스)시흥시, 환경교육도시 시흥 구축에 한발 더... 공유회로 긴밀한 소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화호의 현재와 미래’조명 통해

시흥시, 환경교육도시 시흥 구축에 한발 더... 공유회로 긴밀한 소통

시흥시는 지난 28일 시화호의 현재 모습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시화호 스토리텔링과 환경교육 활성화 전략 공유회’를 개최했다. 공유회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환경단체, 환경활동가, 환경교육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뜨거운 소통의 자리가 마련됐다.

 

모유수유 활성화 높일 빠르고 편리한 유축기 대여사업,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도 함께한다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산모의 모유수유 활성화를 높이고자 오는 7월부터 유축기 대여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이로써, 시흥시보건소, 정왕보건지소와 더불어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유축기 대여를 시작하면서 시흥시 관내 산모들은 가까운 곳에 전화 예약을 한 후 방문해 유축기를 대여할 수 있게 돼 이용이 한층 편리해진다.

 

건강도 챙기고, 친목도 다지고... 1기 어르신 늠내건강학교 인기 눈길

시흥시보건소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생활 건강을 위해 1기 어르신 늠내건강학교를 운영하고 최근 졸업식을 마쳤다. 지난 5월 30일 1기를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매월 운영해 6기까지 배출할 예정이다. 현재 다음 기수를 모집 중이며, 관련 내용은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건강문화팀(031-310-5875)에 문의하면 된다.

 

당신과 나의 ‘손’ 이야기 담아볼까?

시흥시, <나의 손수(手)노트> 참여자 모집

시흥시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손’ 이야기를 담는 나의 손수(手)노트 참여자를 7월 5일부터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한다.7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은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 총 5회로 진행되며, 손 지도(캘리그래피), 손수 포즈상, 전시 및 손 석고 체험 운영, 손수 에세이로 구성된다.

문의(031-430-0169)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