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6/30 [10:13]
시흥시, ‘만보시루’기능 강화로 시민 만족도 쑥↑ ,
한 달 만에 이용자 2만 명 돌파 ‘인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의 지역화폐 연계 건강걷기 앱인 만보시루가 기능 개선 후 한 달 여 만에 이용자 2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21년 출시된 만보시루는 하루 5천보부터 1만보까지 사용자의 목표 걸음 수에 따라 1일 최대 100원의 지역화폐 모바일 시루를 적립해 주는 걷기 앱으로, ‘시흥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성취감을 시민들에게 제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시는 시민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걸음 수 측정 정밀화 등의 앱 기능 개선 작업에 돌입해, 지난 5월 기존 앱을 대체하는 업그레이드 만보시루를 선보였는데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만보시루 앱은 시민 건강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는 물론, 정확한 걸음 수 측정 뿐 아니라, 시흥시의 각종 소식을 알리는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이로써 시민들에게 가장 빠른 시정소식을 전달하는 이점을 지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를 걷고 적립한 걷기 포인트를 지역화폐로 전환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방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에 기여하고자 한다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지역화폐를 보다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만보시루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소상공인과(031-310-3541, 3548)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