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6/29 [16:26]
거모종합사회복지관-시화병원, 독거노인 응급진료 업무협약 체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의료연계 사업 상호협력체계 구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은 대상자 의료연계 사업 상호협력을 위해 시흥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의)남촌의료재단 시화병원(이사장 최병철)과 2022. 6. 28.(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의 주요 욕구인 ‘의료서비스’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협약에는 시화병원 방효소 행정원장과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이재경 관장,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김선미 센터장, 시흥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송선숙 센터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김수현 관장 등이 참석했다.

 

  © 주간시흥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어르신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르고 적절한 진료와 입원, ▲긴급 진료비 등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진료서비스 연계, ▲무연고 어르신 사망 시 장례절차 연계 및 지원 협력 등으로 구성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 어르신에 신속하고 안전한 의료서비스 연계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수행기관에서는 “이번 협약으로 어르신의 주 욕구인 의료서비스를 연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주축으로 어르신 맞춤형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독거·조손·고령 부부 등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생활지원사들이 직접 찾아가 안전확인, 가사지원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또는 기초노령연금 수급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나 거모종합사회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31-493-6350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