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진로탐색지원사업' 진로특강 진행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직업들`

유연숙 | 기사입력 2022/06/10 [16:41]
유연숙 기사입력  2022/06/10 [16:41]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진로탐색지원사업' 진로특강 진행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직업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수현)에서는 2018년도부터 시작된 청소년진로탐색지원사업「Dreaming, 꿈을 잡고(Job-go) 사업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탐색활동으로 주체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실질적인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능동적으로 진로와 직업을 선택할 기회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수자원공사의 지원으로 풍부한 활동을 예정하고 있다.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직업들’ 이라는 주제로 진로특강 교육(6월 8일)이 이루어졌다. 이번 진로특강은 시흥시진로직업큐레이터협회 협동조합 행진인 김희성 강사가 강의를 맡았고, 직업카드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흥미 직업을 탐색하면서 참여자들이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 주간시흥

 

진로특강을 통해 내가 아는 직업군을 탐색하고 직업에 대해 정의해보는 시간을 갖고, 미래 유망직업과 이색직업, 미래신직업 등을 알아보면서 참여자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워크넷을 활용하여 직업정보와 직업전망에 대해 스스로 탐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면서 참여자들이 스스로 고민하고, 올바른 방향성을 갖고 꿈을 향해 나아가도록 비전을 제시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참여자 중 한 명이 “여러 직업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어떤 직업을 택해야 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직업을 공부하다 보면 분명 나와 찰떡궁합인 직업을 갖게 될 거 같다. 오늘 너무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얘기하면서 진로특강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청소년진로탐색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직업체험과 함께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다양한 진로를 꿈 꾸고 그 꿈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