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수원특례시장 출마선언

“함께 만드는 수원, 시민참여 중심의 수원특례시 완성할 것"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2/03/24 [11:1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3/24 [11:16]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 수원특례시장 출마선언
“함께 만드는 수원, 시민참여 중심의 수원특례시 완성할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이 24일 “함께 만드는 수원, 당신은 특례시민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수원특례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수원특례시민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시정에 함께하는 커다란 논의와 참여의 장을 구축하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122만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쉽게 수원특례시 정책을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수원특례시민 참여 온라인 시정 플랫폼, 가칭 ‘아고라 수원’을 만들어 시민참여 중심의 시정 틀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장현국 의장은 주요 공약으로 ▲주민자치로 만드는 수원특례시 완성 ▲활력 넘치는 젊은 경제도시 ▲안전하고 행복한 삶이 있는 복지도시 ▲문화의 중심․콘텐츠 자원 도시 ▲미래 친환경 녹색도시에 이르는 ‘5대 공약’을 제시했다.

수원특례시의 완성을 위해 ▲특례사무 및 재정권 확보, 관련 법령개정 ▲주민자치회 전환 및 강화 ▲수원특례시민 참여 온라인 시정 플랫폼 ‘아고라 수원’ 등을 제시했다

 

경제분야 공약으로는 ▲역세권 상권 활성화 사업 ▲군공항 이전 및 경기 남부 국제신공항 조성 ▲GTX-C 조기착공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을 제시했다.

복지분야 공약으로는 ▲청년과 노년 일자리 활동 사업 ▲전 취학전 아동/초등학생 돌봄지원 서비스 실시 ▲다자녀가구 수원 휴먼주택 지원 등을 제시했다.

문화의 중심․콘텐츠 자원 도시를 위한 문화분야 세부공약으로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 및 콘텐츠 강화 ▲수원인문기행특구 지정 운영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미래 친환경 도시를 위한 환경 분야 세부공약으로 ▲미래 친환경 녹색도시 탄소중립도시 ‘마이 넷제로’ ▲수원 도시숲 ‘그린 포레스트시티 수원’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R&D, 기업 유치 등을 제시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수원시민이 진정한 도시와 정책의 주인이 되는 미래, 수원시민의 자랑스러운 삶을 담은 도시, 수원특례시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며, 출마 의지를 다짐했다

장현국 의장은 현역 경기도의회 의장으로서 30년간 수원 지역에서 경험을 쌓은 현장 전문가다. 제 6․7대 한국노총 수원지역지부 의장을 역임하고, 수원 지역구 도의원으로서 12년간의 의정활동을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민생소통추진단 경기도 상임단장 등을 지냈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