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1/06 [11:34]
경기도-㈜푸드머스, 도 우수 농식품 확대 위한 상생협약 체결
○ ㈜푸드머스 급식시설 등에 G마크‧친환경 등 도 생산 우수 농식품 공급 확대
○ 민간기업과의 지속 협업으로 도 생산 우수 농식품 판로 다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주)푸드머스+상생협력+업무협약식(1)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는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이하 ‘㈜푸드머스’)와 지난 5일 경기도청에서 도 생산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를 위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협력사항으로 ▲어린이집‧학교‧산업체‧복지분야 급식시설 등에 도 생산 우수 농식품 사용 확대 ▲도 생산 우수 농식품 정보 제공 및 안정 공급 ▲G마크 인증 제도 교육‧홍보 등을 선정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축해 세부 협력방안을 이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G마크‧친환경 등 도 생산 우수 농식품의 대규모 판로 확보와 소비자 인지도 제고라는 도의 목적과 최근 급부상하는 경영 트렌드인 ESG(친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개선) 경영 실천과 친환경 등 우수 식자재 취급 비중을 높이려는 ㈜푸드머스의 의지가 맞아 성사됐다.

▲ 경기도-(주)푸드머스+상생협력+업무협약식(2)  © 주간시흥

 

G마크 인증은 지난 2000년부터 광역자치단체로는 경기도가 최초로 시행한 도지사(Governor)가 품질을 보증하는(Guaranteed), 우수하고(Good), 환경친화적인(Green) 농산물을 의미한다.

 

박성후 ㈜푸드머스 부사장은 “최초로 추진하게 된 광역지자체와의 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 식자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고 경기도 생산 우수 농식품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은 “이번 상생협약으로 ㈜푸드머스와 체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하는 등 농업-기업 간 우수 협력 모델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 생산 우수 농식품에 대한 판로 확대와 우수 식품 인증 제도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