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서 희망을 봅니다
시흥시장 임병택
코로나19로 점철된 고된 한 해를 보내고 임인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여전히 끝나지 않은 위기로 몸과 마음은 지쳐있지만, 서로를 향한 배려와 따뜻함으로 우리는 꿋꿋하게 지금을 이겨내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지난 한 해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어둠이 걷히고 새벽이 오듯이 길고 긴 코로나 터널도 마침내 끝이 보일 것입니다.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민선7기 마지막 해를 시작한 시흥시는 ‘황금빛 바다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도시 시흥’을 비전으로 도시의 100년 미래를 그리고 있습니다.
명품 노을을 품은 황금 해안에는 4차 산업 시대를 선도할 의료, 바이오, 관광, 첨단산업의 거점을 조성해 사람과 재원이 넘치는 미래 먹거리 중심지를 만들겠습니다.
모두가 평등한 기회를 갖는 공정한 교육 환경을 구축해 전 시민이 배움으로 성장하고 희망을 꿈꾸는 교육도시를 실현할 것입니다.
발길 닿는 곳마다 아름다운 공원과 하천이 있고, 수십 년 된 나무와 꽃들이 반기는 공원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 구축, 소외계층을 보듬는 복지 안전망 강화로 본격적인 50만 대도시의 문을 열겠습니다. 더불어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행복’이 회복될 수 있도록시민의 목소리에도 온전히 귀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시민에게서 희망을 봅니다.
2022년은 분명 달라질 것입니다.
시민의 행복한 변화를 위해 부지런히 달리고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가슴 벅찬 새해입니다.
새날을 맞는 모든 분들에게 환희와 희망의 한 해가 펼쳐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시민중심의 의정활동 펼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갑) 문정복
2022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임인년 올해는 민족과 활력의 상징인 호랑이처럼, 모두의 가정에 활기와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 큰 어려움인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온 국민이 힘을 합쳐 극복해가고 있습니다.
확진자 급증에 따른 강화된 방역수칙으로 인해 불편함이 따르겠지만, 안전하고 쾌적한 일상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새해는 우리나라가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일상회복에 반드시 성공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항상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뜻을 대변하여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공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를 배려하는 국회의원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소망하신 모든 일이 성취되기를 다시 한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50만 중견 도시 시흥시대’를 위해 최선
조정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시흥 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뜻하시는바 모두 이루는 결실의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시흥시민 여러분,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 속에서도 우리 시흥은 ‘50만 중견도시 시흥시대’를 맞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중점 추진했던 ‘시흥발전’을 위한 굵직한 사업들이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흥발전의 새로운 성장엔진인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건립사업」은 예타통과와 함께 2022년도 건축비 국비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정부와 긴밀하게 협의한 결과 국비지원금 규모를 당초 1,328억원에서 2,416억원으로 무려 1,088억원 추가확보하는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총선공약이었던 「배곧시민 다목적체육관 건립」도 확정 지었고 「배곧6초중」·「시화MTV1초중」등 학생수 감소로 1개도 확정 짓기 어려운 초중학교 건립을 2개나 확정 지었습니다.
2022년 한 해도 ‘50만 중견도시 시흥시대 완성’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다하겠습니다. 우선, 시흥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더불어, 진척이 더딘 사업들에 대해서는 속도감을 더하겠습니다.
「시흥 경제자유구역 내 대기업 유치」와 「정왕역 앞 도시재생사업」도 연내시흥시민께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내겠습니다.
교착상태에 빠진 「배곧대교 건립사업」은 돌파구를 적극모색하고 시흥시민의 염원인 「GTX-C 오이도역 유치」 역시 방안을 강구 하겠습니다.
최근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신시흥~신송도 전력구공사」도 시흥시와 함께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 하겠습니다.
시흥시민 여러분,
올 한해 ‘새로운 대한민국’,‘50만 중견 도시 시흥시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축복의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
함진규 국민의힘, 시흥시(갑) 당협위원장
2022년 호랑이해인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시흥시민 모두, 기운 넘치는 한 해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예로부터 호랑이는 상서로운 동물로 사람을 지키는 수호신이라 믿었습니다. 모두가 힘든 삶 속에서 지칠 때로 지친 지금이야말로 열정적이고 용맹한 호랑이의 기운이 필요한 때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살다보면 힘듦과 굴곡이 있어 왔지만, 지난 2년은 코로나와 인해 유난히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 시간들은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고통스런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아직도 코로나라는 어두운 긴 여정을 힘들게 헤쳐나가고 있지만, 그 어떤 위기도 이겨내는 슬기롭고 강인한 민족임을 다시 확인하였고, 끝내는 반드시 극복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흥가족 여러분, 이제 설레는 마음으로 새해 새 희망을 담은 해를 맞이했습니다. 새해에도 시흥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뤄지는 축복의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마음이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국민의힘 시흥(을) 당협위원장 장재철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2021년을 마무리하는 12월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임에도 한결같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몸도 마음도 지칠 만큼 지쳤던 2021은 지나가고 2022 임인년 새해에는 호랑이처럼 호기롭게 출발하는 여러분들의 새해를 응원 드리며 2022에는 마음이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덕분에 2021년 한해 행복했습니다.
2022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임인년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화목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간시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