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 충청 향우 연합회(회장 신철균)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안현동 한 농장에서 2021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나누기는 능곡 충청향우회, 매화 충청향우회, 시흥 충청향우회, 연성중앙 충청향우회, 신현 충청향우회, 조남 충청향우회, 여성 충청향우회, 충북향우회, 충청골프회 등 각 지회에서 주최하여 진행됐다.
또한 김장봉사를 위한 비용은 시흥시 충청 향우연합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은 기금과 회원들이 지원한 물품 등으로 무와 배추 등 1천2백여 포기 김장 축제 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김장은 김영애. 김응설 추진원장을 중심으로 김태용. 박영섭. 김종업. 류선기 고문. 고기전 자문위원장, 나웅렬. 신현숙. 함수연. 윤상운 자문위원 전용문 회장 오인택. 고종갈. 박정운. 김동조. 신대섭. 박정향 이사, 장만익 부회장, 각 지회 회장님과 여성회원 등이 함께 힘을 모았다.
2021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는 19일부터 일부 회원들이 배추밭 현장에서 무와 배추를 직접 수확했고 20일에는 전 회원들이 모여 무와 배추를 다듬어 절이고 양념을 직접 만들었으며 21일에는 배추를 양념에 버무리고 포장하여 10KG들이 600개의 박스에 담아냈다.
완성된 김치는 지회별로 결연되어있는 주민센터 및 시설의 어려운 이웃에 직접 전달하는 것까지 마무리하며 2021년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마쳤다.
이번 행사 중에는 회원들이 음료수는 물론 두부며, 고기며 다양한 먹거리들을 제공하여 김장 중간에 함께 따뜻하게 마련된 돼지고기 수육, 두부, 음료 등을 함께 나누었으며 이를 통해 시흥시 충청 향우연합회의 돈독한 우정도 함께 나누는 대축제의 장으로 펼쳐 졌다.
이날 김징김치 나누기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 오봉석 사무총장은 “신철균 회장을 중심으로 전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후원해서 준비했으며 19일부터 시작해 모두 김장에도 함께해주셔서 잘 진행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최근 시흥시충청향우연합회 회장에 연임된 신철균 연합회장은 “어려운 시기인데도 많은 향우님이 동참해 주셔서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하고 “어려운 이웃돕기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만큼 모두가 힘들어하지 않고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라며 이것이 우리 충청 향우들의 마음이며 힘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