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회장 박경국)는 지난 18일 경기 화성시 푸르미르호텔에서 개최한 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윤창근) 제158차 정례회의에서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등 6명의 시군의회 의장에게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이번 시상은 전지협 경기도협의회 산하 31개 시·군 지역신문사가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남다른 노력을 통해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시‧군의원을 선정해 수상하는 의미있는 시상이다.
수상자는 탁월한 리더십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을 비롯해 용인시의회 김기준 의장,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 고양시의회 이길용 의장,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군포시의회 성복임 의장 등 6명의 시‧군의회 의장이다.
의정대상을 수여한 박경국 회장은 “지방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아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천하시는 시‧군의회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시‧군의회가 지역신문과 함께 주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역할에 소홀함 없이 하면서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윤창근 의장은 “지역 정보에 정통한 지역신문사에게 인정받은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면서 “앞으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역주민의 애로사항을 최우선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