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7/25 [18:52]
시흥시 군자동, 여름철 폭염 취약계층 현장예찰 강화
폭염 대비한 건강 및 안전관리 요령 등 지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군자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구)는 여름철 폭염 기간 동안 관내 폭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건강 및 안전관리 지도 등의 현장예찰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연일 33도 이상의 무더위가 지속되는 상황에,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는 폭염 취약계층들에게 여름철 폭염을 대비한 건강 및 안전관리 요령 등을 지도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번 예찰은 군자동에서 추진하는 자연마을 복지행정서비스 수요조사와 함께 병행할 계획이다. 폭염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폭염 시 준비사항 및 행동 요령, 폭염으로 인한 건강 이상 증상에 따른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열악한 비닐하우스에 거주 중인 주거민들에게는 저렴한 임대주택 지원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유도할 예정이다.

군자동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폭염 대비 현장예찰을 통해 폭염 취약계층이 건강을 챙기고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돕겠다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시고, 항상 시원하게, 휴식은 충분하게, 매일 날씨 확인하기 등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