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기대 '건축설비와 도장방수과정' 무료수강생 모집

숙련건설기능인력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 운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7/16 [12:1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7/16 [12:14]
경기과기대 '건축설비와 도장방수과정' 무료수강생 모집
숙련건설기능인력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덕현)는 경기도일자리재단지원으로 숙련건설기능인력교육훈련 및 취업지원사업을 운영한다. 경기과기대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건설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왔다.

 

2021년 상반기과정으로 경기도민 중 건설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취업을 희망하는 도민의 건축설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건축설비 교육훈련생으로부터 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번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건축설비과정과 도장방수과정, 무료훈련생을 모집한다.

 

건축설비과정과 도장방수과정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주로 실습교육으로 훈련이 이루어져 건설현장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숙련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건설현장에서 현장실습과 취업을 연계한다.

 

경기과기대는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익힘으로써 건축설비에 관한 숙련기능인으로 건설현장에 실력을 겸비한 직업인으로 취업까지 연계하도록 노력한다. 실습중심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가능하도록 숙련하는 것이 특징이라 하겠다.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건물의 안전과 쾌적함은 건설기능인의 손에 달려있다.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문건축기능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초를 경기과기대에서 쌓을 수 있다. 특히 경기과기대 건축설비과정은 배관, 용접, 에어컨설비 등에 관한 전반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건축업에 관심있는 도민은 이러한 과정을 익혀두면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가능하므로 도움이 될 수 있다.

 

도장방수과정은 도장과 방수과정이 혼합된 과정으로 콘크리트, 애폭시도장, 유무성페인트도장 등 다양과정과 시멘트액체방수, 시트방수, 도막방수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실기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어떠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능을 익히고 기본부터 차근차근 익혀나가는 것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경기과기대는 공학계열 학과를 통해 지역의 전문엔지니어를 배출하고 있다. 대학으로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추고 건축인테리어과, 에너지시스템과 등의 학과와 연계하여 지역의 성인학습자의 건축기능을 향상시키고 기능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축설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주간시흥

 

경기과기대는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고, 도장방수과정은 8월 9일, 건축설비과정에 8월17일에 교육을 시작한다. 건축기능인이 되고자 하는 경기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하루 6시간 교육한다.

 

본 과정에 참여하는 교육생은 출석률 80%시 하루 2만 원의 일비도 지급하므로 경기도민 중 관심있는 분은 건설기능인으로 건축설비와 도장방수기능을 익히고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기 바란다.

건축설비와 도장방수교육을 통해 건축현장에서 바로 실력발휘를 할 수 있도록 숙련할 수 있다.

 

우리의 건물은 우리의 손으로 건축하자!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는 건물의 안전과 쾌적함은 건설전문기능인의 손에 달려있다. 사명감을 가지고 전문건축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실력과 능력을 경기과기대에서 함양해 보자.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