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고 제5회 웅비제, ‘생명사랑 걷기대회’ 개최

“큰 뜻을 품고 만방에 알려라”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10/25 [23:5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10/25 [23:50]
장곡고 제5회 웅비제, ‘생명사랑 걷기대회’ 개최
“큰 뜻을 품고 만방에 알려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장곡동에 위치한 장곡고등학교(교장 김성태)는 개교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갖고 격년마다 열리는 학교축제 행사인 제5회 웅비제을 개최했다.

지난 19일 장곡고등학교는 시흥 교육청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교 10주년 기념식을 갖고, 전시관 개관식 테이프 컷팅을 진행하고 교과활동, 동아리 및 계발활동 부서 전시품, 각 단체활동, 교사와 학부모의 작품 및 소장품 등 전시된 작품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행사는 1부 걷기마당과 2부 공연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학교와 학생,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축제의 한마당을 만들었다.

▲     © 주간시흥


김성태 교장은 “이번 웅비축제는 지역사회에서 장곡고의 위상을 높이고 학교와 지역사회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주민과 함께하는 걷기행사를 주최했다.”며 “이를 계기로 장곡고 가족의 단합된 모습과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1부 걷기마당은 오전 9시부터 학교를 출발해 김준용 장군 묘~ 영응대군 묘~군자봉 정상을 돌아 다시 학교로 돌아오는 코스로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장곡고 생명사랑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문화원의 협조를 받아 문화관광해설사들이 함께 했으며, 학생들은 학교 인근 문화재를 돌아보며 애향심을 키우고 더불어 자연환경 보호활동의 시간도 가졌다.

▲     © 주간시흥


이어 2부 공연마당에는 재학생 보컬(설재원 외 4명)공연과, 체험학습 장기자랑 최우수작 교내 B-BOY 공연, 재학생 공연 및 경연대회, 교내 사물놀이팀, 졸업생 초청 B-BOY 공연, 남교사들이 따로이 마련한 축하공연 등 자신들의 끼를 맘껏 발산했다.

▲     © 주간시흥


한편 학교 관계자는 이 행사를 위해 시흥시청에 협조를 받아 가로등 배너기를 설치하고 학교운영위원회, 학교발전위원회, 학부모어머니회, 시흥문화원, 시흥경찰서, 연성동 주민센터, 지역아파트 등에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우수 명문고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 전했다.

박미영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천사 10/10/26 [19:08] 수정 삭제  
  개교 1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하면서 의미깊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바람직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진로를 개척하는데 사고의 폭을 확대할 수 있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주인장 11/04/03 [10:39] 수정 삭제  
  내사진이 있네 ㅎ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