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 운영 위한 토크콘서트 열어

놀이 중심 교육의 중요성 이해와 현상 운영 사례 공유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2/08 [16: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2/08 [16:33]
경기도교육청,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 운영 위한 토크콘서트 열어
놀이 중심 교육의 중요성 이해와 현상 운영 사례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9일 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의 안정 운영을 위해 ‘놀이 토크 : 2020 놀이를 말하다’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놀이 중심 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현장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한 현장맞춤형 놀이 중심 교육 안착 정책 마련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토크 콘서트는 9일 15:30부터 17:30까지 경인교육대학교 김호 교수의 사회로 공ㆍ사립유치원 교사 5명이 주제 토론을 한 뒤 실시간 질의응답과 자유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놀이를 통한 ▲관찰하고 기록하기, ▲공간과 소통하기, ▲배움과 연결하기와 ▲비대면(언택트) 시대 놀이하기, ▲놀이 고민 함께하기 등이다.

토크 콘서트는 https://www.youtube.com/watch?v=TnQ_xX5tGoo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콘서트가 놀이 중심 교육의 가치와 현장 운영 사례를 폭넓게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교육청은 현장 맞춤형 놀이 중심 유아교육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