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시흥시와 협약을 맺고 시흥기업의 스마트공장, 로봇제조 시설 도입기업에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시흥시 기업의 생산성 향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흥시 관내 중소·중견 제조기업 중 정부·지자체·공공기관에서 시행 중인 스마트공장 및 로봇자동화 제조시스템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자부담 매칭 비용 중 20%(최대 2천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 동안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산업단지관리공단 등에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정작 기업들은 매칭사업비 부담으로 주저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은 이번 매칭비 지원을 통해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코로나19,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변화된 기업환경에 대응하고 기업의 생산성을 올릴 수 있도록 이 사업을 기획·추진하고 있다.
신청하는 기업은 사업 주관기관(경기테크노파크 등)과 협약을 맺은 이후 시흥산업진흥원에 신청서 등의 서류 제출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20년 정부기관 및 경기도, 기타 공공기관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이나 제조로봇 시스템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으로 예산(5억원)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신청서 등 상세 내용은 시흥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id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