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시흥 스마트시티 실증지원센터와 함께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의 2020년 자유제안과제에 참여할 벤처, 중소기업을 내달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2020년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는 국토교통과학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미래신성장동력 창출 및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국토교통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스마트시티 연구개발 실증도시로 선정된 시흥시를 대상으로 도시 데이터를 활용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연구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하는 자유제안과제에는 18개월 동안 총 7억5,000만원을 지원한다. 연구주제는 문화·예술, 생활체육 및 레저·관광 분야의 데이터 기반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검증으로, 분야별 1개 내외이며 과제당 2억5,000만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
연구개발은 1차년도(2020년)에는 서비스 시나리오 및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로 시흥시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고 2차년도(2021년)에는 웹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시범 제공 등 완성된 서비스 실증 및 최종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해 문화·예술, 생활체육, 레저·관광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흥시 혁신성장사업단 관계자는 “민간의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선정하기 위해 제안요청서(RFP) 없이 지원분야와 연구방향만 제시하는 Bottom-up(상향식) 공모방식으로 추진한다”며 “다양한 민간 기업이 참여해 시흥시 스마트시티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를 수행하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공고대상, 신청자격, 선정평가 절차 및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aia.re.kr)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