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덕분에 캠페인”

코로나 19에도 청소년지원에 힘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5/26 [07:0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26 [07:04]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덕분에 캠페인”
코로나 19에도 청소년지원에 힘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다꿈’(소장 이미영, 위탁법인 시흥YMCA)에서는 학교밖청소년과 실무자가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한 의료진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덕분에 챌린지를 진행했다.

덕분에 챌린지존경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 사진이나 영상을 올리고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과 관련된 다양한 해시태그를 붙이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에 학교밖청소년 과 실무자 전원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 <덕분에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코로나19 퇴치에 앞장서고 있는 의료진과 질병관리본부를 응원하였으며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건강하게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시금 확인했다.

학교밖지원센터는 현재 코로나 19에 안전하게 대응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4월부터 자체적으로 방역담당관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센터의 온라인 수업 및 온라인 체험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140여명의 청소년에게 마스크 2매를 지원함으로써 스스로 안전한 생활을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흥시1%복지재단에서 후원받은 쌀 5kg 10포대, 라면 56봉지 등을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더욱 크게 경험하고 있는 학교밖청소년 20가정에 각각 배송하기도 했다.

학교밖청소년 관련한 다양한 온라인서비스에 대한 안내는 <카카오톡 채널>에 시흥시꿈드림을 검색해 친구 등록을 하거나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투브 채널에서 시흥시꿈드림을 검색하면 기존 활동도 영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학교밖청소년 지원에 관한 다양한 활동에 대한 문의는 031-404-1318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