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0년 청년 씨앗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창업‧창작활동 실행보조금 지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5/15 [13:4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15 [13:44]
시흥시 2020년 청년 씨앗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창업‧창작활동 실행보조금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창작·창업활동의 실행 보조금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청년 씨앗프로그램의 참여자를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씨앗프로그램은 본인이 하고자 하는 창업아이디어 혹은 창작활동이 경제활동 및 창업‧창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마련된 보조금 지원 사업이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6개 청년(예비)창업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했으며, 그중 현재 12개 참여자가 창업해 기업 활동 중에 있다. 

모집대상은 시흥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만 39세 미만)으로 창업아이디어 혹은 기술(제품‧콘텐츠 제작 등)을 보유하고 창작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초기창업자이다.

전년 대비 대상자도 확대한다. 예비청년창업자 대상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3년 이하의 초기청년창업자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실행 보조금은 시제품 개발을 위한 재료비 및 제작비, 컨설팅 비용, 홍보비 등 프로젝트에 필요한 비용으로 1인당 최대 5백만 원 이내(자부담금 10% 부담)의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관련 교육 및 창업 준비 공간(경기청년협업마을內 오픈데스크)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다양한 창작, 창업 활동을 시도해나가면서 자발적인 진로선택과 삶의 방향성을 찾아 자립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 씨앗프로그램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기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 혹은 청년청소년과 (031-310-2516)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