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강풍에 폭우 '항공기 운항 상황은?'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1/27 [09:17]
강선영 기사입력  2020/01/27 [09:17]
제주공항, 강풍에 폭우 '항공기 운항 상황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주공항, 강풍에 폭우 '항공기 운항 상황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설연휴 마지막날인 27일 제주공항에 강풍과 폭우로 항공기에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제주공항에는 전날 오후 5시를 기해 강풍 특보가 내려졌다. 윈드시어 및 강풍 특보는 이날 오후 6시께 모두 해제될 것으로 예보됐지만, 강한 바람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지방기상청은 이번 강풍이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저기압과 우리나라 북쪽에 위치한 고기압의 사이에서 기압차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강풍은 오는 28일 오전까지 불어 제주공항을 연결하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어질 수도 있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해상에는 최대 6m에 이르는 높은 파도도 일 것으로 예측됐다. 이에 따라 기상처은 항해와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기상청은 "28일까지 강원 영동과 경상 해안, 제주도에 많은 비가 내리고, 강원 산지에는 눈이 높게 쌓일 수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