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모종합사회복지관, “스포츠라이트” 운동프로그램 실시

데상트스포츠재단 지원사업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4/02 [13:1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4/02 [13:11]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스포츠라이트” 운동프로그램 실시
데상트스포츠재단 지원사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이하 거모복지관))은 3월 28일(목) 데상트스포츠재단 지원사업 “스포츠라이트-필라테스”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스포츠라이트는 (재)데상트스포츠재단 후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의 스포츠프로그램으로 저소득층 아동의 체력증진 및 사회성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2~6학년으로 구성된 20여명의 아동들은 오리엔테이션으로 스포츠라이트에 대한 목적 이해, 일정 공유, 서로간 인사나눔 후 곧이어 상반기 운동프로그램인 필라테스를 시작했다.

반듯한 자세 교정부터 건강호흡 그리고 미니짐볼을 활용한 필라테스 동작으로 참여한 아동들은 스스로 본인의 신체상태를 확인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스포츠라이트 필라테스 운동프로그램에 참여한 한O인(도일초 6학년) 학생은 “그냥 앉아서 하는 거여서 별로 안 힘들거라고 생각했는데 자세를 계속 바꿔야 하고, 허리도 꼿꼿하게 펴야 하고 생각보다 엄청 운동이 되더라구요. 앞으로 빠지지 않고 열심히 나올거예요” 라며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스포츠라이트는 필라테스 외 하반기 운동프로그램 점핑 줄넘기와 건강교육, 계절 스포츠 체험활동 운영 등으로 올 12월까지 진행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