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증대를 진작하고 수출을 촉진시켜 관내 중소기업의 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9년 4월 '2009년 해외 박람회'에 개별 참가할 8개 업체를 추가선정하고 관련업체에 통보했다.
시흥시에서는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009년 4월 6일부터 2009년 4월 17일까지 홍보 및 2009년 해외 박람회 개별참가 희망업체를 모집해 왔다. 해외박람회 개별참가신청 10개 기업 중에서 올해 예산과 지원 범위 내에서 해외박람회 개별참가 8개 관내중소기업을 선정하고 기본 부스 임차료, 장치비, 운송료 등에 대해 각 업체당 600만원을 지원한다.
해외박람회 개별참가 기업 지원은 자사의 제품 특성에 적합한 해외 유명 박람회에 개별적으로 참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의욕을 고취하고, 성공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서는 공정한 심사와 수혜의 형평성을 고려하여, 신청업체의 인증 및 표창, 벤처기업, 본사 및 공장의 시흥시 소재 여부 등을 평가기준으로 선정하여 8개 업체를 추가 선정 했다. 선정된 업체들은 자체일정에 따라 박람회에 참가가 확정된 후 보조금을 지원신청을 하게 되면 심사 후 지원을 받게 된다.
시흥시에서는 이 사업의 홍보를 더욱 다각화하여 더욱 많은 기업들이 수혜의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예상보다 기업체들의 호응이 높았던 점을 감안하여 내년에는 홍보를 더욱 다각화하여 비 수혜업체에게 이 사업의 참여를 유도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