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이 꽃들의 향연으로 가득 찬 5월! 가족과 함께 가까운 안산으로 『국제거리극축제』를 보러가는 것은 어떨까. 안산문화예술의전당은 오는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넓고 푸른 잔디가 있는 안산 호수공원과 광덕로 일대에서 ‘2009 안산국제거리극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5회째 열리게 되는 축제인데도 불구하고 안산의 대표적인 축제이며, 경기도로 부터10대 축제로 선정될 만큼 훌륭한 내용을 많이 갖추고 있다.
올해는 18개국 57단체(해외팀17개국20개단체, 국내팀37개단체) 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이며 공연수준 또한 세계 적인데다 관람료도 무료라 놓치면 후회할 축제가 될 것이다. 지난해 관람자수가 90만 명을 웃돌았고, 올해는 연휴기간에 열리는 것을 감안하여 1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안산시는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벌써부터 손님 맞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공식 개막작으로 스페인의 팍토리아 마스카로 단체의 ‘불가사의한 정원‘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빌딩 등 수직공간을 무대로 현란한 묘기로 선보일 이탈리아의 ‘카지노버티칼‘, 라이브 음악에 맞춰 대형블록을 쌓으며 댄스묘기를 보여줄 아일랜드 댄스 팀의‘블록파티‘도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날 연휴에 맞춰 독일 그로테스크 마루 팀의 장대를 이용한 거인 퍼레이드와 호주의 대형인형극단 스너프 퍼펫의 대형 소떼 인형 등을 선보이는 신기한 대형동물 퍼레이드로 펼쳐진다.
/공연일정 및 장소문의 http://ansanfest.com
/ 박경빈 시민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