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시흥갑 지역위원회(최동식 위원장)는 지난 3월 17일 시흥시 대야동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에서 당원을 대상으로 한 2018년 6.13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시장후보 초청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시흥을 국회의원, 최동식 시흥갑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주당 당원 3백여 명이 모여 이번 2018년 6․13 지방선거 시흥시장 출마예정자인 임병택, 김진경, 우정욱, 이길호, 심기보, 최재백, 김영철 등 더불어민주당 소속 출마예정자들로 부터 각오와 비전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순서는 공정하고 아름다운 경쟁을 위한 원팀협약식을 시작으로 정견발표, 주제토론, 자유질문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정식 시흥을 지역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50만 대도시로 발전하는 시흥시의 비전과 리더십을 모으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토론회를 주관한 최동식 시흥갑 지역위원장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깜깜이 경선에서 제대로 된 후보를 선출할 수 있는 풀뿌리민주주의 정당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토론회에서는 날카로운 정책 및 리더십을 검증하는 검증 질문이 나온 가운데 토론회를 지켜본 민주당 당원은 “이전 선거에서는 경선과정에 예비후보자가 누구인지 알 수 없어 상당히 답답한 선거였다”면서 “새로운 시도로 후보들의 자질과 역량을 미리 검증할 수 있어 유익했고 아름다운 경선을 통해 본 선거에서도 모두 한 팀으로 뭉쳐 좋은 결과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2차 토론회는 오는 3월 24일(토) 14:00 정왕동에 위치한 여성비젼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