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서장 신종훈)는 지난 19일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갖고 이 자리에서 한인섭 대장이 이임했으며 신임 대장으로 정찬성 대장이 취임 됐다.
시흥시 대야동 소재 팰리스웨딩뷔페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함진규 국회의원, 최재백 도의원, 손옥순 자치행정위원장, 이복희 시의원을 비롯해 시흥소방서 신동헌 서장 및 각 지대장, 소방 관계자와 내빈 등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진행됐다.
이·취임 행사는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활동 모습을 담은 영상물 시청을 시작으로 우수 대원에 대한 표창 등이 진행됐으며 이임하는 한인섭 대장에게는 공로패가 전달됐다.
남성대 총무부 장인 정헌 씨의 사회로 진행된 취임식에서 신동헌 서장은 정찬성 대장에게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 남성대장 임명장을 수여했으며 의용소방대기가 인수인계됐다.
이 자리에서 정찬성 취임 대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수고해준 한인섭 대장에게 감사하며 전임대장의 의 뒤를 이어 의용소방대가 잘 활동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취임을 축하가기 위해 찾아온 축하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정찬성 신임대장은 “취임 공약으로 가장먼저 지역 재난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에 우수한 인사들을 대원으로 영입하고, 소외된 지역에 지역 대를 창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신종헌 시흥소방서장은 소개에서 빠진 여성대장 및 지역대장을 소개하고 “한인섭 이임대장은 몸으로 실천하는 우수한 대장으로 수고 많았으며 신임 정찬성 대장은 의욕이 넘치는 대장으로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가 되고 있다.”고 말하고 소방서 직원 및 소방 대원들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당부 했다.
이밖에도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계석 국장의 대독을 통해 시흥소방서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고마움을 전하고 대장 이취임을 축하했으며, 함진규 국회의원은 “한인섭 이임회장의 노고에 치하하고 신임 정찬성 회장의 의욕적인 활동계획에 크게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최재백 도의원도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을 축하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