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7월부터 시흥시로부터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전문기관이다.
올 7월 1차 모집에 이어 2016년 10월 12(수)~17일(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작업장『카페 :D』의 청소년 인턴을 추가 모집하고자 한다. <우리가 주인인 인턴>이라는 이름으로 선발된 총 7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현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카페 :D』, 청소년 자유공간 <렛츠런 다꿈>과 더불어 대야동의 주민자유공간인 다다커뮤니티센터, 청소년아웃도어활동 및 리더십트레이닝 교육기관 와일드스텝코리아 등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다.
“우주인”은 우리가 주인인 인턴의 말머리 글자를 따 청소년 인턴이 중심이 되어 배우고 생각하고 일하는 활동을 장을 만들고자 함을 의미하며 동시에 개성 넘치는 우리 청소년들을 우주인으로 표현하여 청소년들이 이 지구(사회)에서 건강하게 자신의 뜻을 펼치기 바라는 마음을 담은 청소년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서류심사와 면접에 합격한 우주인들은 직장으로 갖추어야 할 매너교육, 프로그램 기획과 함께 계약서를 작성하는 등 활동의지를 다지는 등의 O.T 활동에 참여한 후 현재는 각 영역의 특성에 맞는 인턴활동을 하고 있으며 월 2회 정기회의를 통해 활동을 점검하기도 하고, 경제교육 등 사회경험과 더불어 필요한 소양교육에 참석하고 있다.
『카페 :D』는 기초 및 심화과정의 바리스타 교육을 거치고 바리스타자격증을 갖춘 2명의 우주인(인턴)들이 9월 말부터 매주 월, 수 15:00~18:00에 정기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 그러나 지역사회외의 소통을 위한 커피 나눔 행사를 늘려갈 계획을 가지고 있는 바, 이에 따른 추가인력을 모집하고자 한다.
지역 내 관심 있는 만 15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031-404-1318, 담당자 이현숙)하기 바라며 이 내용은 홈페이지(http://shkdream.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