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푸른시흥21 실천협의회(이하 : 맑고푸른시흥21)는 UN이 정한 세계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이하여, 시흥시 환경의날 행사를 6월 3일(금요일) 오후 2시부터 정왕동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옆에 위치한 시흥에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시흥시 환경의날 기념행사는 “시흥시민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로 진행되는데 가족, 동아리, 단체, 학교 등에서 5인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여한 팀이 환경을 주제로 춤, 노래, 무용, 가장행렬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겨루게 된다. 현재 참가팀을 모집 중이다.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는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참여속에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도 퍼포먼스 경연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팀 30만 원등 총 350여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환경사랑 퍼포먼스 경연대회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사생대회”, 이색아트자전거 공연 및 체험, 전기자동차 체험, 환경인형극, 환경포스터 전시 등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퍼포먼스 경연대회 참가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시흥의제21 사무국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
|